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

가성비 중고차 BEST 5 모델 순위 정리

반응형

요즘은 신차 가격이 어마 무시합니다. 특히 사회초년생이거나 운전 초보자에게는 신차를 구매하는 것은 큰 부담이 되는데요. 때문에 중고차 구입을 고민하실 겁니다. 오늘은 가성비 중고차 BEST 5 모델 순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가성비 중고차 순위

     

    1. 아반떼HD

    첫 번째 가성비 중고차 모델은 아반떼HD입니다. 현대에서 출시한 차량으로 2006년에 출시되어 2013년까지 출시가 된 차량으로 국민 차량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디자인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지만 성능은 지금 나오는 차량 못지않게 좋다는 평을 많이 받고 있는 차량이며 경쟁차인 기아 포르테와 비교해도 월등한 성능을 자랑한 차량입니다.

     

    아반떼HD
    아반떼HD

     

    다만, 아쉬운 점은 단순한 외부 디자인으로 인해 호불호가 갈린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으며 중고차 가격은 저렴한 것은 100만 원대에서 500만 원 대면 충분히 성능 좋은 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SM3 네오

    두 번째 차량은 르노 삼성에서 출시한 SM3입니다. SM3는 2002년에 출시가 된 차량이며 중고차로 추천드리는 차량은 SM3 네오인데요. 2014년부터 나온 모델로 단순하던 SM3 디자인을 스포티하게 디자인했고 연비가 17.7km나 나온다고 해서 호평을 받은 차량입니다. 중고차 시세는 400~600만 원 정도면 좋은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SM3-네오
    SM3-네오

    3. 스포티지R

    세 번째 차량은 스포티지R입니다. 기아에서 출시한 중소형 SUV로 기존 투박한 스포티지 디자인과 다르게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출시된 게 호평을 받았으며 그 당시 출시된 SUV와 디자인이 혁신적이어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은 차량입니다. 중고차 시세는 900~1000만 원 사이입니다.

     

    스포티지R
    스포티지R

    4. YF쏘나타

    네 번째 차량은 YF쏘나타입니다. 2009년에 첫 출시된 차량으로 기존 쏘나타보다 날렵하고 길어진 차체가 특징이었고 쿠페 스타일로 디자인이 변경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디자인은 국내에서 나올 수 없는 디자인이라면서 엄청난 충격을 가져다준 차량인데요. 2009년에서 2010년 사이가 국내 차량 디자인 혁신 기간이라고 할 정도로 호평을 받은 차량 중 하나입니다. 중고차 가격은 300~600만 원입니다.

     

    YF쏘나타
    YF쏘나타

    5. I40

    마지막 가성비 중고차는 I40입니다. 이때 당시 유일한 왜건 승용차로 쏘나타와 비슷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기차로도 출시가 되었고 하이브리드로도 출시가 되었으며 현대차에서 만든 차들 중 가장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받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현재는 단종된 상태이고 중고차 가격은 600~900만 원 정도입니다.

     

    I40
    I40

     

    이 외에도 현대 엑센트, 기아 모하비, 쌍용 티볼리, 현대 I30 등 다양한 가성비 중고차가 있는데요. 제가 위에서 알려드린 중고차는 가격과 성능 모두 괜찮은 차량을 알려드린 것이니 참고하셔서 좋은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가성비 중고차를 고르기 전 꼭 확인하셔야 되는 점은 사고가 났는지 안 났는지 여부와 침수차량인지, 도난차량인지 등을 꼭 확인하시고 구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07.08 - [자동차정보] - 중고차 구입시 주의사항 5가지 필요서류는?

     

    중고차 구입시 주의사항 5가지 필요서류는?

    첫 차를 구입하시는 분들이거나 신차의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중고차를 구매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중고차 구입시 주의사항 5가지와 중고차 구입시 필요서류는 무엇인

    yeoboso.tistory.com

    2022.06.03 - [분류 전체보기] - 쏘나타 단종 거의 확정 현대 기아 중형 세단 몰락? (+ DN9)

     

    쏘나타 단종 거의 확정 현대 기아 중형 세단 몰락? (+ DN9)

    국내 중형 세단 중 대표적인 차량이라고 할 것 같으면 쏘나타가 아닐까 싶습니다. 역사도 깊고 현대차의 메인 간판 차량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현재는 쏘나타 단종 얘기가 나오면서 중형 세

    yeobos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