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19년에 공개한 모델Y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바로 테슬라 모델Y 가격 단점 장점, 그리고 인도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에 대해 정확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테슬라 모델Y 개요
모델Y는 2019년 3월에 공개가 되었고 출시는 2020년 3월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빠른 출시로 투자자들을 놀라게 했고 LG화학과 파나소닉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으며 중국 상하이와 독일 그리고 북미 캘리포니아에서 주로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Y 가격
가격은 전기차이기 때문에 상당히 비싸고 테슬라라는 프리미엄이 있는 차량이기에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옵션을 추가하지 않아도 최저 가격 9천6백만 원부터 시작하여 퍼포먼스 트림은 무려 1억 원이 넘는데요. 이로 인해 8,500만 원 이상의 전기차라서 국내에서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테슬라 모델Y 단점 장점
그렇다면 해당 차량의 단점과 장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 확실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모델Y 단점
- 실내 센터콘솔 안쪽으로 물이 들어오는 누수 문제가 있는데 해당 문제를 이슈화하지 않고 실리콘을 도포하는 방식으로 조치를 취하고 있다.
- 가격이 비싸고 전기차 보조금을 받지 못한다.
- 차량 실내가 단조로운데 이는 호불호가 갈린다.
- 차량이 고장날 시 수리가 번거롭고 수리하는 지점이 얼마 없다.
- 주행 중 잡음이 난다는 소리가 많다.
- 천장이 글라스 루프로 되어있어 여름에 햇빛이 들어오면 에어컨을 틀어도 덥다.
테슬라 모델Y 장점
- 내부 인터페이스에 익숙해지면 엄청나게 편리하다.
- 전기 차임에도 불구하고 과속을 할 경우 강렬한 토크감을 느낄 수 있다.
- 반자율주행이 가능한데 이 이유로 테슬라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다.
- 실내 공간이 넓다.
- 연비가 엄청나게 저렴한데 내연기관차에 비해 연료비가 10배 이상 줄어든다고 한다.
- 차량이 조용하다.
- 차량의 안정성이 높은 편이고 NHTSA에서 별 5개 안전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테슬라 모델Y 인도기간
사실 모델Y뿐 아니라 테슬라 전 차량이 인도기간이 느린 것으로 유명합니다. 실제 차주들의 인도 후기를 살펴보면 모델Y를 받는 데까지 10개월이 걸렸다, 1년이 걸렸다, 6개월이 걸렸다 등 대부분 6개월 이상 기다린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인도 후기를 살펴보면 테슬라 지점에 방문해서 신분 확인 및 테슬라 계정에 접속해서 인도 수락 버튼을 누르면 끝이라 하는데 정말 간편한 인도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테슬라 딜러 서비스
다음으로는 테슬라 차량을 구입하면 국내 차량과 마찬가지로 딜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 정확히 알려드리자면 테슬라는 그냥 딜러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우리가 마트에서 물건을 구입할때 할인이나 서비스는 없듯 테슬라는 그냥 차량을 구매하면 해당 차량만 인도할 뿐 틴팅이나 유리막 코팅 등 딜러 서비스를 받기는 힘듭니다.
이렇게 오늘은 테슬라 모델Y 가격, 단점 장점 그리고 인도기간 등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11.08 - [자동차정보] - EV9 가격 출시일 사전예약 일정 보조금은 얼마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