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가격 단점 완벽 정리

반응형

그랜저 광고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나라 대표 세단이라고 할 정도로 그랜저는 인기가 많은 차량입니다. 그중에서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준대형 세단중에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차량인데 오늘은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와 가격, 단점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랜저-하이브리드
그랜저-하이브리드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은 프리미엄, 르블랑,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의 총 네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으며 모델별로 가격은 다릅니다.

 

  •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가격 : 3천6백7십만~3천7백5십만
  • 그랜저 하이브리드 르블랑 가격 : 3천9백만~3천9백7십만
  • 그랜저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가격 : 4천1십만~4천9십만
  •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 4천4백8십만~4천5백7십만

 

그랜저-하이브리드-가격표
그랜저-하이브리드-가격표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평균 연비는 16.2km/L로 기아에서 출시한 K8 하이브리드와 비교했을 때 K8연비는 18.0km/L로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가 더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16.2km/L의 연비도 나쁘지 않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단점

1. 디자인

최근 출시된 그랜저 모델과 비교해서 전 모델인 그랜저 IG모델과 비교했을 때 디자인이 조금은 호불호가 있는 편입니다. 우선 전방 헤드라이트의 부분이 곤충 같다는 평이 많으며 예전 그랜저에 비해 디자인이 저렴해 보인다는 의견이 많은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이번 그랜저의 디자인은 마음에 들진 않습니다.

 

그랜저-하이브리드-후면
그랜저-하이브리드-후면

2. 좁은 실내

그랜저 하이브리드 큰 단점 중 하나가 좁은 실내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 특성상 배터리가 탑재되다 보니 일반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실내 공간이 좁아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부분은 신경 안 쓰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준대형 세단인 만큼 공간성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이런 분들에게는 큰 단점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랜저-하이브리드-실내
그랜저-하이브리드-실내

3. 수납공간이 적음

세 번째 단점은 수납공간이 다른 차량에 비해 적다는것입니다. 운전석과 보조석은 수납 공간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것이 사실인데, 그랜저 하이브리드 실소유자 말에 따르면 앞좌석에 수납 공간이 부족하여 불편하다는 평을 종종 들을 수 있습니다.

 

그랜저-하이브리드-앞좌석
그랜저-하이브리드-앞좌석

4. 가격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구매하실 거라면 웬만한 필요 옵션을 넣으면 4천만 원이 넘어간다고 합니다. 취등록세와 자동차세 등을 생각하면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이 가격 주고 구입하느니 차라리 폭스바겐 세단이나 다른 대형 세단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오늘은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과 연비, 단점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판매량 1위 중대형 세단인 만큼 인기가 많은 차량인 건 확실합니다. 구입 시 위 사항들을 고려하셔서 충분한 고민 후에 결정하신다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2021.05.25 - [자동차정보] - 벤츠 EQS 가격 주행거리 배터리 한눈에 정리

 

벤츠 EQS 가격 주행거리 배터리 한눈에 정리

요즘은 자동차 회사들마다 전기차 및 수소차 개발에 혈안이 된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벤츠에서도 전기차 브랜드를 출시하였고 그 중 벤츠 EQS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벤츠 EQS 가격

yeoboso.tistory.com

2021.05.20 - [자동차정보] - 셀토스 단점 결함 연비 한눈에 정리

 

셀토스 단점 결함 연비 한눈에 정리

소형 SUV 시장에서 1위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차량은 기아 셀토스입니다. 기아 셀토스는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는 차량인데, 오늘은 셀토스를 구입하시기

yeobos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