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

자동차 리스 장단점 3가지 알려드림

반응형

차량을 구매하기 전에 생각보다 많이 드는 비용으로 인해 자동차 렌트나 리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자동차 리스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동차 리스 장단점

    자동차 리스란?

    자동차 리스란 일정한 수수료를 내고 차량을 대여하여 운행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빌린 차를 운행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때는 장기간 차량을 빌릴 때 많이 사용하는 것이 자동차 리스입니다. 보통 2~5년 정도 계약을 하고 리스를 하는 편이며 계약기간이 끝나게 되면 타던 차량을 중고차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자동차-리스
    자동차-리스

    자동차 리스 장점

    1. 비용이 저렴하다

    첫 번째 장점은 비용이 저렴합니다. 아무래도 신차를 구입할때 드는 부대비용인 취득세나 개별소비세 등이 들지 않기 때문에 부대비용이 적다는 점이 장점인데요. 단, 리스하는 업체마다 세금을 포함시키는 곳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가입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동차-리스-장단점
    자동차-리스-장단점

    2. 나중에 인수가 가능하다

    두 번째는 리스하던 차량을 계약기간이 만료가 되면 내가 직접 중고차 가격으로 인수가 가능하단 것입니다. 내가 타던 차량이라 안심이 되는 것과 리스요금 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인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운전경력 인정

    세 번째 자동차 리스 장점은 운전경력으로 인정이 된다는 것입니다. 보통 렌트카는 운행 기간 동안의 운전경력은 취급을 안 하지만 자동차 리스의 경우 운행기간 동안에 운행한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어 나중에 차량을 구매하거나 보험을 가입할 때 유리합니다.

     

    자동차-리스-장점

    자동차 리스 단점

    1. 위약금

    첫 번째 단점은 위약금입니다. 계약기간 내에 계약을 파기하게 된다면 위약금을 납부해야 하는데요. 위약금이 생각보다 세기 때문에 계약기간을 잘 생각하시고 계약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악덕 리스사같은 경우는 위약금이 50%에 달하기도 한다고 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2. 주행거리

    두 번째 단점은 주행거리입니다. 차량을 리스했을 경우 보통 연간 2만키로 정도를 주행거리로 설정을 하는데요. 만약 이 주행거리를 넘게 주행을 했을 경우네는 초과비용을 납부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부대비용을 아끼려다가 더 많은 비용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리스-단점
    자동차-리스-단점

    3. 신용점수

    마지막 단점은 신용점수입니다. 자동차 리스를 할 경우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은 신용점수를 오히려 깎아내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리스이기 때문에 채무로 기록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대출을 받을 예정이시거나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은 자동차 리스보다는 렌털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자동차 리스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렌탈도 마찬가지로 장점과 단점이 있듯이 본인에게 유리한 제도를 선택하여 계약을 하신다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리스 업체가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 사기 이력은 없는지 등을 잘 알아보시고 계약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02.03 - [자동차정보] - 장기렌트카 장점 및 단점 5가지 (+ 진실)

     

    장기렌트카 장점 및 단점 5가지 (+ 진실)

    차량을 구입할 계획이신 분들은 차라리 신차를 구입하기보다는 월마다 이용료를 내고 장기렌트카로 바꿀까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도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장기렌트카 장점 및 단점과 장기렌

    yeobos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