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

쉐보레 트래버스 단점 장점 총정리

반응형

쉐보레에서 작년에 출시한 트래버스가 최근에도 인기를 많이 얻고 있다고 합니다. 차박과 캠핑이 열풍인 지금 대형 SUV에 속하는 트래버스가 주목을 받는거 같은데요.

 

쉐보레-트래버스-썸네일
쉐보레-트래버스

쉐보레 트래버스 단점 장점과 유지비 알아보기

쉐보레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묵직함과 국산차와는 다른 강렬하고 선을 긋는듯한 디자인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요즘 대형 SUV가 인기가 많은 국내 시장을 겨냥하여 쉐보레에서는 작년 쉐보레 트래버스를 출시하면서 많은 차박족과 캠핑족에게 주목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장점

1. 가격

첫 번째 장점은 가격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가격은 4천만원대부터 5천만원대까지 형성이 되어있는데요. 대형 SUV인 포드 익스플로어의 가격과 비교해보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의 펠리세이드와 비슷한 가격대로 형성이 되어있는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트래버스-가격
쉐보레-트래버스-가격

2. 외관 디자인

두 번째 장점은 외관 디자인입니다. 요즘 현대, 기아에서 신차들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곡선과 라이트가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이 눈에 띄지만 빨리 질려버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에 비해 쉐보레 차량들의 디자인은 묵직함과 강인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기본을 충실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트래버스-디자인
쉐보레-트래버스-디자인

3. 넓은 실내공간

세 번째는 넓은 실내공간입니다. 대형 SUV답게 차량 자체의 크기가 압도적이기도 한데요. 실제로 경쟁사인 포드 익스플로어보다 크게 디자인이 되었으며 실내 공간 또한 넓게 빠져서 가족끼리 여행을 갈때나 단체로 어딜 가실때 불편하지 않게 갈 수 있단점이 장점입니다. 

 

쉐보레-트래버스-크기
쉐보레-트래버스-크기

4. 엔진

네 번째는 엔진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엔진은 3.6 V6 엔진이 탑재되어 있어 최대출력 314마력을 자랑하며 최대토크는 36.8kg로 300마력이 넘는 출력을 보여주며 국산차와 비교해봤을때 훨등한 출력을 자랑합니다. 차량의 중량이 2.1톤이지만 움직임이 둔한편이 아니고 가솔린 SUV이기 때문에 소음이 적은것이 장점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단점

1. 실내 디자인

첫 번째 단점은 실내 디자인입니다. 쉐보레의 특징 중 하나가 시대는 변하는데 실내 디자인은 그대로라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트래버스의 실내를 보면 2020년 출시된 차량이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인데, 현대, 기아 등의 차량과 비교했을때 실내 디자인은 아직까지 기본 디자인에 충실한점이 아쉬운 점입니다.

 

쉐보레-트래버스-실내
쉐보레-트래버스-실내

2.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

두 번째 단점은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이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쉬워하는 점 중 하나이며 4천만원에서 5천만원의 차량인데도 불구하고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이 없다는것이 의아한 점이기도 합니다. 크루즈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안맞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쉐보레-트래버스-좌석
쉐보레-트래버스-좌석

 

이렇게 쉐보레 트래버스 단점과 장점을 알아보았습니다. 확실히 쉐보레만의 실내 디자인은 다른 브랜드와는 다르게 차별성이라면 차별성이라고 봐도 될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실내 디자인이 더 세련됐으면 어떨까 싶은데요. 그렇다면 유지비는 어느정도 나올까요?

 

 

쉐보레 트래버스 유지비

제가 생각하는 차량 유지비로는 연비, 자동차세, 수리비 등이 있을 수 있는데요. 쉐보레 트래버스의 연비는 우수한편이라고 합니다. 대형 SUV지만 연비는 8km정도로 우수한편이라고 합니다. 

 

쉐보레-트래버스-트렁크
쉐보레-트래버스-트렁크

 

또한, 쉐보레 트래버스 자동차세는 1년에 90만원 정도의 자동차세가 나올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쉐보레에서는 자동차세 납부 지원 이벤트를 하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리비는 쉐보레 특성 상 국산차에 비해 수리비용이 공임비 포함 조금 더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쉐보레는 국산차로 보지 않기 때문에 아무래도 유지비용이 조금 더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쉐보레-트래버스-차박
차박

 

오늘은 쉐보레 트래버스 단점, 장점 및 유지비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형 SUV답게 묵직함과 엔진이 눈에 띄였던 트래버스는 내년에 또 신모델이 출시된다고 하니 기대가 되기도 하네요. 아이들이 있거나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트래버스는 매력적인 차인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3.22 - [자동차정보] - 음주운전 처벌기준 확실한 정리

 

음주운전 처벌기준 확실한 정리

윤창호 법이 시행됨에 따라 음주운전 처벌기준이 엄청나게 강화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작년 코로나로 인해 음주운전 단속이 뜸해짐에 따라 음주운전을 하고 다니는 분들이 늘어났다고 하는데

yeoboso.tistory.com

2021.03.10 - [자동차정보] -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팩트체크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팩트체크

전기차 돌풍에 이어서 친환경 자동차로 주목을 받는 것이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전기차는 아직 불안하다싶으신 분들이 많이들 선택하는 것이 하이브리드 자동차인데요. 하이브리드 자동차

yeobos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