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

자동차 배터리 수명 교체 주기 가격 총정리

반응형

자동차 배터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수명이 다하게 되면 빠르게 교체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배터리 수명 및 교체 주기가 정확히 언제인지 몰라 때를 놓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자동차-배터리-수명
자동차-배터리-수명

자동차 배터리

 

 

자동차 배터리 수명

일반적으로 알려진 자동차 배터리 수명은 3년정도로 알려져 있지만, 블랙박스가 상용화되기 시작하면서 배터리 수명이 짧아지고 있다 합니다. 그 외에도 휴대폰 충전기, 소형 자동차 기기 등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 수명은 운전자의 습관으로 그 기간이 달라지며 겨울철이 되면 자동차 배터리의 소모량이 많아 수명이 더 짧아진다고 합니다.

 

자동차-배터리-점검
자동차-배터리-점검

자동차 배터리 방전 확인

자동차 배터리 방전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보닛을 열고 배터리 표면에 있는 인디케이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디게이터 색상이 녹색일 경우 정상, 흑색일 경우 배터리 충전 필요, 흰색일 경우 배터리 교체 및 점검 필요로 색상에 따라 배터리 상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배터리-방전-확인
자동차-배터리-방전-확인

자동차 배터리 교체 주기

자동차 배터리 수명은 평균 3년이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교체 주기는 3만~5만km 주행 시 배터리 점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으며 차량별, 계절별, 운전자의 습관별로 배터리 교체 주기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배터리 가격

1. 인터넷으로 구매 시

인터넷으로 자동차 배터리를 구매 시 가격은 5만 원~10만 원대까지 다양하게 있으며 브랜드에 따라 가격 변동이 심하게 납니다. 대부분 델코, 로켓 브랜드의 배터리를 선호하는 편이며 해당 브랜드의 배터리 가격은 다른 브랜드에 비해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자동차-배터리-검사
자동차-배터리-검사

2. 공업사에서 교체 시 가격

공업사에서 배터리 및 공임비까지 하시면 차량별로 10~20만 원 정도 비용이 듭니다. 따라서 배터리를 인터넷으로 구매하신 후 공임 나라 및 카센터에 직접 가셔서 공임비만 지불 후 교체하시는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관리

자동차 배터리 관리 방법은 블랙박스를 상시 녹화를 하지 말고 시동이 꺼진 후에는 블랙박스도 꺼주시는 게 좋고, 자동차는 기온에 민감하기 때문에 야외 주차장보다는 지하 및 실내 주차장을 이용 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외부에 오래 주차하실 경우 자동차 배터리를 천이나 스티로폼으로 감싸주시는게 좋으며 배터리는 정기적으로 먼지를 제거 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배터리-점검등
배터리-점검등

 

자동차 배터리 수명 및 교체 주기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운전자의 습관에 따라 배터리 수명은 천차만별이라고 하니 평소에 관리를 해주시면서 운행을 하실 것을 권장드리며, 2~3년에 한 번씩은 공업사에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4.13 - [자동차정보] - 현대 스타리아 출시일 가격 실내 총정리

2021.04.12 - [자동차정보] - 트레일블레이저 결함 가격 단점 총정리

 

트레일블레이저 결함 가격 단점 총정리

쉐보레에서 야심 차게 출시한 트레일블레이저는 소형 SUV 판매 순위 10위안에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차량입니다. 하지만 세련된 디자인에 비해 결함 및 단점들이 적지 않다고 하는데요. 트레

yeoboso.tistory.com

 

현대 스타리아 출시일 가격 실내 총정리

현대의 9인승 승합차 스타렉스가 풀체인지를 하여 스타리아로 출시가 됐습니다. 스타리아는 현대에서 10여 년 만에 새롭게 출시되는 승합차인데요. 꾸준한 판매량과 사랑을 받은 스타렉스의 명

yeobos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