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시지프스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기대되는점 (+ 줄거리)

반응형

2월 17일부터 첫 방영을 한 JTBC의 드라마 시지프스를 아십니까? 방영이 된 이후로 매회마다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시지프스-인물관계도-썸네일

시지프스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총정리

JTBC에서 10주년 기념으로 특별기획으로 제작된 시지프스는 조승우, 박신혜가 주연을 맡았고 쟁쟁한 조연배우들이 출연하면서 방영 전부터 화제가 된 드라마입니다. 첫 방영은 2월 17일 9시에 했고 수, 목 드라마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시지프스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및 줄거리 등에 대해 빠르게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지프스 줄거리

2020년 한국. 우리가 사는 세상에 정체를 숨긴 채 정체불명의 존재들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존재들의 정체를 밝히려는 천재 공학자 한태술(조승우)와 그런 그를 구하러 온 미스터리 여인(박신혜)의 이야기로 시작이 됩니다.

시지프스

십 년 전, 불의의 사고로 형을 잃은 뒤 트라우마가 생긴 태술은 그가 우연히 휘말리게 된 비행기 사고의 전말의 진실을 알기 위해 어떤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그 후 이 세상에는 우리만 살고 있는 게 아니고 밀입국자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정체를 숨긴 채 살아가고 있는 것을 알게 되고, 태술은 그 뒤에 감춰진 음모를 파헤치기 위해 여정을 떠납니다.

시지프스-줄거리

위험한 길을 떠난 태술은 어느날 어떤 한 여자를 만나게 되고 그 여자는 태술을 지키기 위해 왔다고 하는데.. 졸지에 세상을 구하는 임무를 떠안게 된 태술과 그를 지키려는 여자 서해의 동행의 이야기가 시작되는 것으로 시지프스는 시작이 됩니다.

시지프스 인물관계도

시지프스 인물관계도는 태술과 서해가 중심으로 그 주변사람들과의 적대적 관계와 협력 관계로 이야기가 펼쳐지면서 시작이 됩니다.

시지프스-인물관계도

시지프스 등장인물

<한태술>

매달 급여, 주식 배당금으로 통장에 수십억이 찍히고 강남의 최고급 빌딩과 펜트하우스를 소유한 회사의 대표이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을 엔지니어라고 소개를 한다. 간단한 공구만 있다면 뭐든지 고칠 수 있고 연국를 한다.

이런 그를 사람들은 이공계의 기적, 국민 영웅이라 불리지만 사실 그는 영웅과는 거리가 먼 이기적인 대표일 뿐이다. 그러던 어느 날 원인불명의 비행기 사고에 휘말린 태술은 형의 죽음에 관한 진실을 파헤치던 중 믿을 수 없는 사실을 마주하게 된다.

시지프스-조승우

<강서해>

서울의 고층건물을 활강하며 다니고 거구의 남자들을 맨손으로 때려눕히는 그녀는 미래에서 온 여자이다. 그녀가 아홉 살이 되던 해 전쟁이 일어나고 군인이었던 아빠는 서해에게 여러 가지 생존술을 가르쳐준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에게 남겨진 메시지를 발견하는데 "한태술을 구해, 그를 구하면 그가 세상을 구할거야"라는 메세지를 발견하고 과거로 돌아오게 된다.

시지프스-박신혜

<태술의 사람들>

태술의 형 : 부모님이 돌아가시면서 빚을 떠넘기자 동생 태술을 위해 안 해본 일이 없다. 하지만 그는 곧 동생에게 닥칠 위협을 알게 되고 그 사실을 알리려다 정신병자로 몰리게 되는데..

에디 김 : 태술의 절친이다. 태술을 격려하며 끊임없는 동기 부여를 통해 회사를 성장시킨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김한용 : 태술의 회사의 이사장으로 태술에게는 아버지 같은 존재이다. 하지만 회사의 이익에 있어서는 절대 개인적인 감정을 앞세우지 않는다.

시지프스-한태술
시지프스-한태술주변

<서해의 사람들>

강동기 : 서해의 아빠로 전쟁이 일어나고 딸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이은희 : 서해의 엄마로 항상 서해에게 아빠의 빈자리를 채워주기 위해 노력했다. 할 수만 있다면 언제까지나 딸의 곁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다.

썬 : 서해를 짝사랑한다. 중국집에서 종업원으로 일을 하고 있다.

시지프스-서해의사람들

<단속국 사람들>

황현승 : 언제부턴가 밀입국자들이 우후죽순처럼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사회는 혼란스러워졌다. 그래도 그는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묵묵히 일했다.

정현기 : 평생 착하게 살아온 소시민이다. 당뇨를 앓고 있는 어머니는 점점 합병증으로 눈이 멀어가고.. 15년 후 현기는 후회를 품고 과거로 돌아오게 된다.

시지프스-단속국사람들

<아시아마트 사람들>

박사장 : 중국 식료품 매장을 운영하는 사장이다. 아시아마트의 다운로더를 통해 밀입국한 사람들의 정착을 돋는 역할이고 본인 스스로를 대사관이라고 자칭한다.

빙빙 : 아시아마트 직원으로 다운로더 서버를 관리하고 있다.

엄선재 : 아시아마트의 직원으로 미래에서 오는 사람들의 에스코트와 경호를 맡고 있다. 

엄선호 : 선재의 동생으로 박사장에게 구박을 자주 당하며 형을 목숨처럼 아끼고 있다.

시지프스-아시아마트사람들
시지프스-성동일

 

여기까지 시지프스 인물관계도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보시다시피 미래에서 온 밀입국자들을 막고 미래를 바꾸기 위해 조승우와 박신혜가 활약을 펼치는 이야기 같은데요. 아직 4회까지 방영이 된 만큼 앞으로 더욱 할 얘기가 많은 드라마인 거 같습니다. 

시지프스는 매주 수, 목 저녁 9시에 방영이 되며 총 16부작으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조승우 씨의 연기력은 말할 것도 없어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네요. 감사합니다.

 

2021/02/25 - [자동차정보] - 기아 k8 출시일 언제일까 (+ 가격 실내)

2021/02/22 - [여행정보] - 화성 가볼만한곳베스트 10 한번에 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