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

연비좋은차 순위 BEST 5 정리 (+ 국산차)

반응형

차를 새로 구입하시거나 중고차를 구입하실 때 고려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연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연비는 차량 유지비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어있기 때문에 차를 고르실 때 아주 중요한 항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연비 좋은 국산차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유
주유

연비좋은차 순위

 

 

1. 아반떼 하이브리드

첫 번째 차량은 아반떼 하이브리드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답게 연비좋은차 1위로 꼽히는 차량이기도 한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연비가 무려 21.1km/L라고 합니다. 또한, 새롭게 출시된 아반떼 디자인은 지금까지 나온 아반떼 디자인에 비해 혁신적이고 세련됐다는 평을 받고 있는데 국민 차량답게 연비와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키는 차량입니다.

 

아반떼-하이브리드
아반떼-하이브리드

2. K5 하이브리드

두 번째 연비좋은차는 K5 하이브리드입니다. 역시나 하이브리드 차량이 2순위를 차지했는데 기아에서 출시된 K5 하이브리드 연비는 20.1km/L로 뛰어난 연비를 자랑합니다. 또한, 중형 세단이지만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게 출시된 차량이라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는 모델이기도 하고 실내디자인, 외부 디자인, 차량 기능 등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k5-하이브리드
k5-하이브리드

 

K5 하이브리드 차량의 가격은 2천7백만원대부터 3천3백만 원대로 배기량은 2,000cc이고 색상은 6가지로 화이트 펄, 스틸 그레이, 인터스텔라 그레이, 오로라 블랙 펄, 그래비티 블루, 요트 블루입니다. 

 

 

3. 기아 니로

세 번째 차량은 기아 니로입니다. 니로는 출시될때부터 연비가 좋기로 소문이 난 SUV이기도 합니다. 니로 연비는 19.5km/L로 훌륭한 연비를 보여주며 국산 SUV 중에 하이브리드 SUV로 소문이 난 차량이기도 합니다. 차박도 가능해서 차박족에게도 인기가 많은 차량입니다.

 

기아-니로
기아-니로

4.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네 번째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입니다. 최근 아이오닉5가 출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과 전기차를 합한 모습으로 연비가 22.4km/L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2천2백만원대부터 2천6백만 원대까지 있으며 2천만 원대의 저렴한 차량이라는 점에 인기가 많은 차량입니다.

 

아이오닉-하이브리드
아이오닉-하이브리드

5. 소나타 하이브리드

마지막 순위는 소나타 하이브리드입니다. 역시나 하이브리드 차량인데, 소나타 하이브리드 연비는 20.1km/L로 뛰어난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독특한 램프때문에 마니아가 많은 차량이기도 한데 호불호가 있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소나타-하이브리드
소나타-하이브리드

 

소나타 하이브리드 가격은 2천8백만원대부터 3천6백만 원대까지로 k5 하이브리드보다는 조금 더 비싼 가격이라서 k5 하이브리드에 비해 판매량이 저조한 편입니다.

 

 

오늘은 연비좋은차 순위 국산차 위주로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차량이 하이브리드 차량인 것을 알 수 있었으며 최근 출시된 차량들의 연비가 뛰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k5 하이브리드 차량이 가격도 괜찮고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훌륭해 보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5.06 - [자동차정보] - 타이어 공기압 적정 범위 알아보자 (+ 교체시기)

 

타이어 공기압 적정 범위 알아보자 (+ 교체시기)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확인해야 할게 타이어 공기압과 타이어 교체시기입니다. 자동차 부품들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없고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하기

yeoboso.tistory.com

2021.05.04 - [자동차정보] - 포르쉐 카이엔 가격 승차감 실내 살펴보기

 

포르쉐 카이엔 가격 승차감 실내 살펴보기

포르쉐 하면 예전에는 부자들과 스포츠카 마니아분들만 타는 차량으로 인식되었었는데 어느 순간 최근에는 길거리에 포르쉐 카이엔 및 포르쉐 차량들이 많이 보이는 거 같습니다. 그만큼 저렴

yeobos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