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연비 한눈에 정리

반응형

요즘은 내연기관차량보다 하이브리드나 전기차가 인기가 많은 거 같습니다. 특히 이번에 현대와 기아에서 출시한 전기차의 사전예약 수량이 완판이 됐다는 소식도 들려왔습니다. 하지만 전기차보다 아직은 하이브리드 차량이 안정적이라는 생각에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쏘나타-하이브리드
쏘나타-하이브리드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는 모던, 프리미엄 플러스, 인스퍼레이션 3가지 모델로 나눠져 있으며 모델별로 모던부터 가격은 2천8백~3천만원 초반대, 프리미엄 패밀리는 3천1백~3천3백, 인스퍼레이션은 3천6백~3천8백으로 가격표가 책정 되었습니다.

 

쏘나타-하이브리드-모던
쏘나타-하이브리드-모던

모던부터 살펴보면 기본으로 파워트레인, 지능형 안전 기술, 안전, LED 방향지시등, 가죽 스티어링 휠, 편의기능, 8인치 디스플레이 등이 제공되며 선택으로 빌트인 켐, 파노라마 선루프, 솔라루프, 인포테인먼트 내비, 현대 스마트센스, 하이패스 시스템이 있습니다.

 

쏘나타-하이브리드-프리미엄-플러스
쏘나타-하이브리드-프리미엄-플러스

 

프리미엄 플러스 모델은 모던 기본품목과 함께 추가로 지능형 안전 기술, 17인치 알로이 휠, 전동시트, 통풍시트,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제공되며 선택으로는 빌트인 캠, 파노라마 선루프, 18인치 휠, 현대 스마트 센스, 클러스터 등이 있습니다.

 

쏘나타-하이브리드-인스퍼레이션
쏘나타-하이브리드-인스퍼레이션

 

세 번째 모델인 쏘나타 하이브리드 인스퍼레이션 모델은 프리미엄 플러스 모델 기본사양과 함께 지능형 안전기술, 자외선 차단 유리, 뒷면 전동식 커튼, 현대 디지털 키,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가 제공되며 선택으로는 빌트인 캠, 파노라마 선루프, 18인치 휠, 서라운드 뷰 모니터, 나파가죽 시트가 있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연비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연비는 무려 20.1km/L로 차량을 고를때 연비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와 비교했을때도 빠지지 않는 연비를 자랑합니다.

 

쏘나타-하이브리드-옆면
쏘나타-하이브리드-옆면

쏘나타 하이브리드 단점

단점이라고 할것은 디자인이 호불호가 갈린다는 점입니다. 어떤 사람은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라고 긍정적인 평가를 하지만, 곤충을 닮았다, 램프가 이상하다 등의 의견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개인적인 취향이라서 단점이라고 할것까진 없는거 같습니다.

 

쏘나타-하이브리드-실내
쏘나타-하이브리드-실내

 

두 번째 단점은 동일한 스펙을 가진 k5 하이브리드보다 가격이 좀 더 비싼것입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이 200만원 정도 더 비싼것으로 보여 많은 사람들이 그럴거면 k5 하이브리드 옵션 추가해서 구매하겠다는 분들이 많아 보입니다.

 

 

오늘은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연비, 단점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음 차량은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바꾸고 싶었는데 쏘나타의 연비를 보니 탐이나긴 합니다. 길거리를 보다보면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이 많은거 같은데 그만큼 국민 차량으로 인식되서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5.11 - [자동차정보] - 연비좋은차 순위 BEST 5 정리 (+ 국산차)

 

연비좋은차 순위 BEST 5 정리 (+ 국산차)

차를 새로 구입하시거나 중고차를 구입하실 때 고려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연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연비는 차량 유지비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어있기 때문에 차를 고르실 때 아주 중요

yeoboso.tistory.com

2021.05.06 - [자동차정보] - 타이어 공기압 적정 범위 알아보자 (+ 교체시기)

 

타이어 공기압 적정 범위 알아보자 (+ 교체시기)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확인해야 할게 타이어 공기압과 타이어 교체시기입니다. 자동차 부품들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없고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하기

yeobos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