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

소형차 종류 국산 차량 위주 순위 정리

반응형

요즘은 많은 분들이 대형차보다는 소형차를 선호하는 듯싶습니다. 저도 그럴 것이 대형차는 주차도 힘들뿐더러 요즘같이 불경기에 유지비가 어마어마하게 들기 때문에 아무래도 소형차가 인기가 높아지는 듯싶은데요. 오늘은 국산 소형차 종류에 대해 순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소형차 종류

1. 캐스퍼

첫 번째 소형차 종류 순위 1위는 바로 캐스퍼입니다. 캐스퍼는 현대에서 경형 SUV로 판매하는 소형 SUV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연비는 12.8~14.3km이고 배기량은 1,000cc가 안돼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가격은 1,300만 원대부터 1,900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캐스퍼
캐스퍼

2. 베뉴

2위는 바로 베뉴인데요. 베뉴는 캐스퍼 출시전에 현대에서 출시한 가장 작은 SUV에 속했었는데 그 자리를 캐스퍼에 뺏기고 말았습니다. 가격은 1,600만 원대부터 2,100만 원대까지이며 연비는 13.7km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작지만 생각보다 실내가 크다는 평도 많이 듣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3. 레이

세 번째 소형차는 레이입니다. 레이는 기아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경차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모닝, 스파크와는 다른 사각형의 차량으로 차박으로도 유명한 차량이기도 합니다. 또한, 경차이지만 실내가 무척 넓어서 짐을 많이 넣을 수 있단 장점도 있는데요. 가격은 1,200만 원에서 1,500만 원입니다.

 

레이
레이

4. 트레일블레이저

네 번째는 트레일블레이저입니다. 쉐보레에서 만든 소형 SUV로 가격은 1,900만 원대부터 2,800만 원대까지 형성되어 있으며 연비는 12.6km입니다. 외부 디자인이 세련된 탓에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은 차량이라고 하는데요. 단, 내부 디자인은 외부와는 맞지 않게 좀 세대와 어긋난 단조로운 디자인이라는 게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
트레일블레이저

5. XM3

마지막 소형차 종류는 XM3입니다. 르노 삼성에서 출시한 차량으로 1,700만 원에서 2,600만 원에 구매를 하실 수 있고 연비는 13km가 넘는다고 합니다. 또한, 디젤 차량이 아닌 가솔린으로만 출시가 된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xm3
xm3

 

다른 SUV와 다르게 쿠페 형식으로 출시된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XM3의 디자인이 제일 마음에 들기도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소형차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부분 소개해 드린 차량이 SUV라서 승용차는 없나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승용차 소형차는 아반떼, K3, 크루즈 등이 있습니다. 다음에 한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11.08 - [자동차정보] - 현대 전기차 종류 모두 정리 주행거리는?

 

현대 전기차 종류 모두 정리 주행거리는?

오늘은 현대 전기차 종류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전기차의 종류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고 세계적으로 전기차, 수소차 개발에 여념이 없다 보니 많은 분들이 신차를 구매하실 때 전기차를 구매할

yeobos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