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냉장고 온도적정온도 과연 몇일까

반응형

집에서 빠져서는 안 될 가전제품 중 하나가 냉장고입니다. 냉장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정온도를 유지하시는 건데요, 냉장고 온도적정온도를 유지하셔야 식품이 신선하게 보관되며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온도적정온도-썸네일
냉장고-온도적정온도

냉장고 온도적정온도 몇일까?

24시간 매일매일 가동되는 냉장고의 평균 사용기간은 7년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온도 관리 및 냉장고 관리를 하지 않고 방치하시면 3년~5년이면 고장이 난다고 하는데요. 음식을 보관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냉장고 온도의 적정온도는 과연 몇일까요? 

 

 

냉장고 적정온도

우선 냉장실의 적정온도를 알아보겠습니다. 냉장실에는 반찬, 김치, 남은 음식들, 과일, 채소, 계란, 물, 음료수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곳인데 많은 음식과 다양한 음식을 보관하다 보니 적정온도를 잘 맞춰주셔야 음식이 변이 되지 않고 잘 보관될 수 있습니다.

 

냉장실
냉장실

 

냉장실 온도 적정온도는 계절별로 다르게 세팅이 됩니다. 봄과 가을일 경우 3도 정도로 맞춰주시는게 좋고, 여름일 경우 -3도~-5도로 맞춰주시는 게 좋습니다. 겨울에는 -1도 정도로 맞춰주시는 것을 권장한다고 하는데요.

 

냉장실-모습
냉장실-모습

 

계절별로 온도를 다르게 맞추는 이유는 계절별로 실외 및 실내의 온도가 다르듯이 냉장고도 외부의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냉장고 안에 있는 음식들이 변질되는것을 막기 위해 적정온도를 설정해 주는 것입니다. 요즘 신형 냉장고 같은 경우는 칸칸이 온도조절기가 있어 더욱 세밀하게 온도 조절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동고 적정온도

냉동고는 얼음, 아이스크림, 냉동식품, 냉동해산물 등을 보관하는 곳이고 녹으면 안 되기 때문에 적정온도는 - 18도 정도로 맞춰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냉동고 같은 경우에는 계절과 상관없이 온도를 유지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LG-냉장고
LG-냉장고

 

대부분의 냉장고를 구입하시거나 기존의 냉장고가 있으시다면 사용설명서나 냉장고 외부 스티커에 적정온도가 표시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제조사별로 냉장고 적정온도가 다를 수도 있으니 제조사 사이트를 참고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냉장고-스티커냉장고-통-꺼내는-모습
냉장고-보관과-스티커

 

오늘은 냉장고 온도적정온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냉장고 온도는 구형 냉장고라면 냉장고 안에 레버가 있을 텐데 레버로 조절하시면 되고, 신형 냉장고라면 터치 기능으로 온도계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냉장고 청소하는법은 식초와 물을 희석하여 냉장고를 닦아주시는 방법 또는 베이킹소다와 물을 적당량 섞어서 닦아주는 방법이 있으며 냉장고 외관 청소는 냉장고에 붙어있는 고무패킹과 틈새를 깨끗이 닦아 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3.24 - [생활정보] - 잠이 안올때 하는방법 확실한 정리

 

잠이 안올때 하는방법 확실한 정리

가끔 잠을 자려고 할때마다 찾아오는 불면증 때문에 잠을 못자고 출근을 하거나 아침을 맞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잠은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아주 중요한 요소 중 하나

yeoboso.tistory.com

2021.03.24 - [자동차정보] - 쉐보레 트래버스 단점 장점 총정리

 

쉐보레 트래버스 단점 장점 총정리

쉐보레에서 작년에 출시한 트래버스가 최근에도 인기를 많이 얻고 있다고 합니다. 차박과 캠핑이 열풍인 지금 대형 SUV에 속하는 트래버스가 주목을 받는거 같은데요. 쉐보레 트래버스 단점 장

yeoboso.tistory.com

 

반응형